이탈리아에서 세 번째로 큰 호수, 레이크 코모Lake Como를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유독 할리우드 영화와 배우들의 이름이 눈에 띈다.
조지 클루니와 톰 크루즈의 별장이 있는 곳, 영화 <007 카지노 로얄>과 <하우스 오브 구찌>촬영지로 대표되는 이 호수 마을은 태생부터 부촌이었다. 막대한 부를 가진 이들을 매혹시킨 코모의 아름다운 절경을 한눈에 제대로 담고 싶다면 가장 먼저 호수 위에 올라야 한다.
코모 선착장과 호수 최북단 알토 라고Alto Lago를 잇는 페리, 럭셔리 호텔의 액티비티 프로그램 중 하나인 리바Riva 쾌속정, 코모 클래식 보트가 둘레 180km에 달하는 호수 위를 느리게 혹은 빠르게 유영한다. 승선자가 마주하게 될 풍경은 호수 앞 언덕을 색색이 수놓은 온갖 호화로운 빌라들! 괴짜로 유명한 버진 에어 대표 리처드 브랜슨의 저택, 베르사체의 별장 등이 그 안에 숨어 있다.
이탈리아 북부 롬바르디아 지역에 위치한 레이크 코모는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고급 여행지 중 하나다.
거의 대부분의 저택이 사유지이지만 빌라 카를로타는 모든 발걸음을 반기는 곳이다. 트레메초에 자리한이 빌라는 실크 거상 클레리치 가문의 조르조 클레리치가 17세기에 지은 저택으로, 현재는 이탈리아 예술과 미감을 쏟아부은 정원과 박물관이 됐다.
트레메초와 함께 여행자로 붐비는 벨라조 마을에서는 빌라 카를로타의 라이벌 격인 빌라 멜치의 정원을 놓치지 말 것. 이탈리아에서 마지막으로 지은 고딕 양식의 성당 두오모 디 코모도 코모의 하이라이트로 손꼽히는 랜드마크다.